>   (09.10.)유성구, ‘제3회 청소년 나Be 한마당’개최
(09.10.)유성구, ‘제3회 청소년 나Be 한마당’개최 페이스북공유트위터공유
(09.10.)유성구, ‘제3회 청소년 나Be 한마당’개최
작성자
작성일
2017-09-10
문의처
문의처
수정일
2017-09-10

○ 담당부서
– 유성구 교육과학과장 이영길(611-2090)
– 유성구 교육과학과 교육협력담당 박소연(611-2122)
– 유성구 교육과학과 담당자 이상훈(611-2124)
○ 제공부서 : 유성구 홍보실 오진환(611-2083
유성구, ‘제3회 청소년 나Be 한마당’개최
9월 14일부터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장 마련
직업·학과 체험 등 6개 테마 100여개 체험부스 운영
직업인특강, 지역 전문직업인과의 대화,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등 진행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오는 9. 14.(목)~9. 15.(금)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일원(유성구 대덕대로 소재)에서「제3회 청소년 나Be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본 행사는 그동안 대전시 중․고등학생 10여만 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는 더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유성구, 대전시교육청, 한국고용정보원, 유성구청소년수련관, 유성구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 공동주최 및 국립중앙과학관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꿈꾸는 대로 미래를 그려봐!!”라는 주제로 ▲진로상담 ▲직업․학과 체험 ▲직업인 특강 ▲과학&미래 체험 ▲청소년 페스티벌 등 총 6개 테마 100여개 부스로 운영된다.

또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진로직업 체험과 특색 있는 직업인 특강을 통해 내재된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동기를 부여받아 자신의 꿈을 그려볼 뿐만 아니라 경연대회를 통해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카이스트를 비롯한 대학교, 특성화고 등이 참여하는 학과체험마당 ▲시청자미디어센터, 경찰서, 군, 조폐공사 K-water 인재개발원등이 운영하는 직업체험마당 ▲다양한 직종의 직업인 특강 ▲휴먼라이브러리 ▲중․고등학교 동아리 20개팀이 참여하는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기생충박사 서민,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패션디자이너 장광효 등이 출연하는 직업인특강과 지역 전문직업인 12명으로 구성된 휴먼라이브러리는 직업에 대한 정형화된 편견을 깨고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도전정신과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기회를 제공해, 미래사회의 창조적 주인공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한 유성을 만들기 위해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0 / 5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0 :투표수)
작성자 정보 : |
저작권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