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성소식   >   보도자료   >   (09.10.)유성구, 유성형 마을공동체 위한 민간주도 첫 전략회의 가져
(09.10.)유성구, 유성형 마을공동체 위한 민간주도 첫 전략회의 가져 페이스북공유트위터공유
(09.10.)유성구, 유성형 마을공동체 위한 민간주도 첫 전략회의 가져
작성자
작성일
2017-09-10
문의처
문의처
수정일
2017-09-10

○ 담당부서
– 유성구 일자리추진단장 박우송(611-2070)
– 유성구 일자리추진단 마을공동체담당 권태영(611-2615)
– 유성구 일자리추진단 담당자 오혁제(611-2987)
○ 제공부서 : 유성구 홍보실 오진환(611-2083

유성구, 유성형 마을공동체 위한 민간주도 첫 전략회의 가져
전문가, 현장 관계자 등이 참여한 실무책임자 중심 회의 운영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지난 8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유성형 마을공동체 방향 수립을 위한 민간주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전문가, 교수, 현장 관계자, 공무원 등 분야별 실무책임자 중심으로 구성된 실무협의체 위원 12명이 참석해 유성형 마을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비전과 목표를 제시했으며, 특히 브레인라이팅(brain wtiting) 기법을 응용한 아이디어 분류를 활용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전략회의는 유성구가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체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의 주재 하에 관련 분야 실무책임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앞으로 3회 가량의 전략회의를 추가로 개최해 도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내년 유성형 마을공동체 종합계획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유성구 박우송 일자리추진단장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는 전문가, 현장 관계자 분들과의 충분한 대화와 소통이 필수”라며 “신뢰를 바탕으로 한 사람 중심의 마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성구는 지난 7월 조직개편을 통해 마을공동체담당을 신설하고, 구의원 발의로 유성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본격 시동을 걸고 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0 / 5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0 :투표수)
작성자 정보 : |
저작권표시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