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성소식   >   보도자료   >   (06.12.)유성구, 민원처리 알림 SMS서비스 개선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구글공유 밴드공유 프린트
(06.12.)유성구, 민원처리 알림 SMS서비스 개선
(06.12.)유성구, 민원처리 알림 SMS서비스 개선
작성자
홍보실
작성일
2018-06-12
문의처
문의처
수정일
2018-06-12

○ 담당부서
– 유성구 민원여권과장 김진환(611-2270)
– 유성구 민원여권과 민원담당 김순자(611-2297)
– 유성구 민원여권과 담당자 나혜선(611-2147)

유성구, 민원처리 알림 SMS서비스 개선
민원인에게 민원처리 상황, 담당자에게 기간 도래 알림

대전 유성구가 민원처리 알림 서비스(SMS)를 대폭 개선해 신속하고 투명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개선된 민원처리 알림 서비스는 당초 3일 이상 유기한민원에 대해 알림 문자 전송하던 것을 2일 이상으로 확대해 민원인에게 민원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또한 새롭게 실시되는 민원처리 담당자 알림서비스는 민원처리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담당자 및 담당·부서장에게 민원처리 상황에 대한 문자 안내를 3단계에 걸쳐 제공함으로써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구 관계자는 “개선된 민원처리 알림 서비스를 통해 민원인에게는 민원처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처리 담당자가 신속한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 업무처리 지연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