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성구문화관광

모이고 떠들고 먹고 즐기는 천년온천 유성의 도시미학

어린이 관광코스

친구들, 우리 재미있는 곳으로 떠나볼까 안녕! 난 유성이라고해
과학의 도시 대전의 중심 유성에는 국립중앙과학관과 어린이 회관 등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들이 있어.
유성에 놀러 오면 내가 소개하는 장소를 꼭 들러보도록해! ​
하단에 있는 보고싶은 지점을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하세요!
아이신나,아이누리마음껏뛰어놀며 꿈꾸는대전 어린이 회관
혹시 비밀통로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으러 ​별난 아지트의 별난 오두막에 다녀와봤니?
스케치월드에서는 내가 그린 그림이 살아 돌아다니고,​ 스마트농장에서는 농장에 물도 주고 해충도 잡을 수 있대.
하루 종일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 체험숲과​ 사계절을 형상화한 사계절 상상놀이터에서 ​신나는 하루를 즐겨봐.​
대전 어린이 회관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법교육 테마공원 솔로몬로파크
대전 솔로몬로파크는 무료입장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해서 키즈파크 부럽지 않은 다양한 체험이 많은 곳이야.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어린이 법짱마을부터 모의재판, 과학수사실, 모의국회 등 신나는 법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 법탐험 캠프까지! 이만한 체험박물관은 찾기 힘들껄? 완전 추천해!
솔로몬로파크
과학으로 만나는 꿈꾸는동화 속 어린이 놀이터엑스포과학공원
대전사람이라면 모두 알고 있지?
엑스포과학공원은 대전을 대표하는 테마공원이자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엑스포가 열린 장소로도 유명해.
꿈돌이와 함께 전세계 엑스포 역사를 알 수 있는 엑스포기념관과 통일관, 에너지 체험을 할 수 있는 미래에너지움을 즐기고, 대전의 상징 한빛탑에서 진행하는 화려한 미디어파사드도 감상해보는 건 어때?
엑스포과학공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효율적인 교통안전 교육체험의 장대전 교통문화연수원
우리 어린이들은 평소에 얼마나 안전하게 교통안전준수사항을 지키고 있을까?
대전 교통문화연수원에서는 안전선생님을 따라 야외열차로 교통안전체험장을 돌아보고 카트체험도 진행하고 있어.
꼬마자동차를 타고 자동차 체험을 하며 다양한 교통안전수칙에 대한 교육도 듣는다고 하니 야외체험으로는 최고인 것 같아!
이번 주말에는 엄마·아빠 손잡고 함께 방문해보는 건 어때?
대전 교통문화연수원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고 아름다운 과학미래를 꿈꾸는 곳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은 너무도 유명한 전시관들이 많아서 직접 방문해서 즐겨보는 걸 추천해.
과학자들이 들려주는 과학이야기들과 우리나라 공룡들의 화석을 구경할 수 있고, 첨단과학기구들을 체험하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어. 또한 자기부상열차를 타고 미래로 떠날 수도 있지.
어린이과학관에는 놀이와 체험으로 즐길 수 있는 과학 프로그램도 있다니 지금 당장 떠나보자!
국립중앙과학관
도심 속에서 만나는별과 낭만의 하늘 놀이터대전시민천문대
대전시민천문대는 1년 365일 언제나 무료로 밤하늘의 별과 달을 감상할 수 있어.
천문우주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4계절 별자리를 감상하는 것도 우주여행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정말 설레는 선물인 것 같아. 천문우주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실과 미술관, 어린이천문교실을 통해 천문우주과학교육을 체험하고 어린이합창단이 공연하는 음악회도 함께 즐겨보자.
대전시민천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