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유성구 전 직원은 구민에게 신속·공정·친절·적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무원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유성구 전 직원은 우리의 고객인 구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민원명 | 처리기간 | 구비서류 | 수수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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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 | 현재 | 이행목표 | |||
주민등록등·초본 | 3시간 | 5분 | 3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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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세대원, 위임 400원 이해관계 500원 |
인감증명 | 3시간 | 5분 | 3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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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원 |
출생신고 | 3시간 | 30분 | 1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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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
사망신고 | 3시간 | 30분 | 1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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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
가족관계증명 (가족, 기본, 혼인, 입양자, 친양자) |
3시간 | 10분 | 5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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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원 |
제적등·초본 | 3시간 | 10분 | 5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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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원(초본500원) |
주민등록증 신규·분실신고 | 3시간 | 20분 | 1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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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실재발급 5,000원 |
전입신고 | 3시간 | 10분 | 5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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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
토지(임야대장) | 3시간 | 5분 | 3분 | 500원 1장추가시1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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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임야)도 | 3시간 | 5분 | 3분 | 700원 |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3시간 | 5분 | 3분 | 1,000원 | |
출입국사실증명원 | 3시간 | 5분 | 3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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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원 |
지방세목별과세증명서 | 3시간 | 5분 | 3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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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원 |
지방세납세증명서 | 3시간 | 5분 | 3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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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원 |
어디서나민원 | 3시간 | 2시간 | 1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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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금액 |
농지원부 | 3시간 | 5분 | 3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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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원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 3시간 | 10분 | 5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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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
모·부자 가정증명 | 3시간 | 10분 | 5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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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
장애인증명 | 3시간 | 15분 | 5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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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
장애인등록신청 | 없음 | 20분 | 1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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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
장애인자동차 표지발급 | 3시간 | 15분 | 1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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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
장애인고속도로 할인카드신청 | 3시간 | 20분 | 10분 |
|
4,000원 |
우리가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하거나 개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인터넷 홈페이지(www.yuseong.go.kr) 로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동 별 | 전화번호 | 팩스 |
---|---|---|
진잠동 | 611-6650 | 611-2072 |
학하동 | 611-6080 | 611-2701 |
원신흥동 | 611-6910 | 611-2809 |
상대동 | 611-6050 | 611-2810 |
온천1동 | 611-6680 | 611-2704 |
온천2동 | 611-6710 | 611-2705 |
노은1동 | 611-6740 | 611-2713 |
노은2동 | 611-6860 | 611-2715 |
노은3동 | 611-6940 | 611-2871 |
신성동 | 611-6770 | 611-2707 |
전민동 | 611-6800 | 611-2710 |
구즉동 | 611-6830 | 611-2711 |
관평동 | 611-6890 | 611-2801 |
창구별 접수·처리 창구 | 전화번호 | 팩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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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부조리 신고 감사실 | 611-2044 | 611-2206 |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운영지원과 | 611-2158 | 611-2188 |
청소·쓰레기 불편사항 청소행정과 | 611-2344 | 611-2762 |
불법주차·방치차량 주차관리과 | 611-2574 | 611-2589 |
방문 및 전화를 하셨을 때 저희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제공받으신 서비스가 불만족 하였을 경우 지적해 주시면 동장 책임하에 해당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다시는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3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담당자의 잘못으로 민원인이 2번 이상 방문하셨을 때 정중히 사과드리고, 최우선적으로 처리함과 동시에 “유성구 행정착오 민원보상제 운영규정”에 의거 현금 또는 상품권으로 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공표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인터넷홈페이지(www.yuseong.go.kr) 및 구소식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